📰

2021년 8월

목차

코로나19로 인한 비자 발급 관련 소식

1. 영국의 비자 제한 실시

주영국 한국 대사관에 따르면, 현재 영국에서는 D-2 비자의 발급을 7월 13일 부터 중단 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다만, 영국 여권소지자의 경우 90일 이내 단기 무비자 방문이 가능한 관계로, 현재 대부분의 학교에서 영국 국적 학생들의 입국은 크게 무리 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학생들의 경우 추후 D-2 자격으로의 자격변경이 필요합니다.

2. 프랑스 비자 제한 종료

기존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프랑스 거주자에 대한 비자 발급 제한 조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럽에서 한국 비자를 발급해주는 기관인 대한민국 비자신청센터(KVAC)의 공지에 업데이트된 내용에 따르면 유학비자를 포함한 장기 사증의 발급 또한 제한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고, 장기사증에 대해서는 '충분한 기간(14일 이상)의 심사'를 거쳐 발급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2021년 7월 23일

등록(거소신고)외국인 체류기간 직권 조정(연장)

1. 3개월 직권 연장

하이코리아의 공지에 따르면 출입국·외국인관서 방문 최소화를 통한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등록(거소신고) 외국인의 체류기간을 다음과 같이 직권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1.
대상자(두 가지 모두 충족)
a.
‘21. 7. 19. ~‘21. 9. 30. 사이에 체류기간이 만료되는 등록(거소)외국인으로서
b.
시행일(7. 19.) 당시 국내 체류 중인 합법체류자
2.
연장 처리 방안
a.
체류만료일로부터 3개월까지 직권 연장 처리

2. 법무부 안내 오류 사항

다만, 직권 연장 대상자들에게 잘못된 문자 안내가 나가는 해프닝이 있어 하이코리아에 오류사항 안내 공지가 올라오기도 하였습니다.
원래는 3개월 연장이 되는 것이 맞으나, 2022.04.29 까지 연장이 되었다고 문자 안내가 나갔습니다.
물론 차후에 정정 안내가 나오기는 했지만, 외국인등록증에 체류기간 만료일이 정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못 인지하고 있는 학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담당 선생님의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연장된 체류기간 만료일은 FIMS에서 "재학생 정보 수정" 후 조회 가능합니다.
오 안내 문자 내용
TOP